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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방법 > 보기














출처 : 삼성페이


     

    이하 내용은 상단의 이미지 내용을 

    텍스트로 기재한 것 입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Q&A

    고객님들께서 교통카드 사용 중 발생하는 문제와 여러 가지 궁금했던 것들을 모아 자세히 알려드려요 :)



     1. 카드를 한 장만 대주세요~ 

    Q. 교통카드를 사용하려고 했으나, 리더기에서 "카드를 한 장만 대주세요"라고 하며 오류가 발생합니다.

    A. 단말의 지갑형 케이스 등에 NFC 칩이 부착된 카드 또는 금속 액세서리 등이 장착된 경우 삼성페이와의 NFC 신호 중복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케이스에 부착된 카드 및 액세서리 등을 제거 부탁드리며, NFC 모드를 카드 모드로 변경하여 재이용을 부탁드립니다.



     2. 갑자기 먹통이 된 교통카드 

    Q. 버스나 지하철을 탔는데, 사용하던 교통카드가 갑자기 사용이 안 됩니다.

    A.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USIM(유심)을 기반으로 동작하며 통신사와 교통사업자에서 운영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휴대전화 전원을 껐다 켜서 다시 시도해 보시고 문제가 지속되면 교통카드 사업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3. 결제 모드 시 교통카드 못 쓰나요? 

    Q. 생체 인증으로 결제 모드 실행한 후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이용이 안됩니다.

    A. 생체 인증을 하여 결제 화면이 떠 있는 경우 교통카드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사용하실 때, NFC가 활성화되어 있고 반드시 화면이 꺼진 상태로 사용해 주세요.



     4. 소득공제도 되는 교통카드 :) 

    Q. 교통카드 사용 시 소득공제 어디서 신청하나요?

    A. 삼성페이 앱 > 교통카드 > 더 보기 > 소득공제 신청 > 웹 페이지 이동 > 소득공제 대상자 정보 입력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본인만 입력 가능, 타인 정보 입력은 교통 사업자 문의 필요)

    소득공제 신청 이후 사용분부터 소득공제 적용 가능하니, 이점 이용에 유의해 주세요.


     5. 내 교통카드 어디 갔어? 

    Q. "등록한 후불 교통카드가 유효하지 않다"라는 알림 메시지가 뜨고 교통카드가 갑자기 삭제되었습니다.

    A. 삼성페이 교통카드로 등록한 고객님의 신용카드에 문제(연체, 한도 초과, 분실, 정지, 장기 미사용 등)가 생겨 일일 한도 복원이 불가한 경우, 교통카드가 유효하지 않으니 다시 등록하라는 알림이 발생하고 카드가 자동 삭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6. 자동 한도 복원이 안 되나요? 

    Q. 후불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자동 한도 복원이 안됩니다.

    A. 해당 오류는 교통카드로 등록된 신용 카드에 문제(연체, 한도 초과, 분실, 정지, 장기 미사용 등) 또는 체크카드로 후불 카드등록 시도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등록된 카드에 문제가 없는 상황에서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문의는 하단의 교통사업자 고객센터에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7. 교통카드 잔액 환불받고 싶으신 분~ 

    Q. 단말 교체하는데, 교통카드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A. 단말 교체 시, 삼성페이에서 발급받은 선불 교통카드 잔액의 환불 또는 후불 등록된 신용카드 해지를 원하신다면 단말 교체전 바드시 아래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불 교통카드 이용 고객

    메뉴에서 환불 서비스를 이용하여 잔액 환불 신청 후 교통카드 삭제


    후불 교통카드 이용 고객

    교통카드 삭제 시 신용카드 등록이 자동 해지


    * 단말 초기화로는 교통카드 삭제가 완료되지 않을 수 있으니, 삼성 페이 내에서 교통카드 삭제를 하시거나, 혹은 삼성 페이 앱 초기화 진행을 권장드립니다.


    * 교통카드 삭제 과정 없이 단말을 교체하시는 경우, 후불 등록 해지 처리 또는 잔액 환불 처리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티머니/캐시비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8. 내 승차 이력은 어디로? 

    Q. 버스 승차할 때는 잘 찍혔는데 내릴 때는 승차 이력이 없다면서 사용이 안 됩니다.

    A.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USIM 기반의 교통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만약 고객님의 폰에 HCE 방식의 교통카드가(삼성 앱 카드, 레일 플러스 등에서 제공하는 교통카드 서비스 방식) 중복 설치되어 있다면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는 USIM 방식의 삼성페이 교통카드가 우선 동작하고, 화면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는 (삼성페이 결제 탭 접근 여부와 무관하게) HCE 방식의 교통카드가 우선 동작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승하차 시 화면이 꺼져있거나 켜진 상태에 따라 단말 내 다른 종류의 교통카드로 2번 결제가 되는 등의 오동작이 발생할 수있으므로,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혼동 없이 사용하시려면 타 교통카드 앱을 삭제하거나 타 앱에 등록된 교통카드를 삭제 후 사용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9. 사용 시 "미승인 카드입니다"라는 오류가 떠요. 

    Q. 버스나 지하철 타려고 단말기를 찍었는데 "미승인 카드입니다"라는 오류가 떴습니다.

    A.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장기간 미 사용한 경우(30일 이상), 교통카드사 정책에 (보안 문제 등)의해 사용 불가 상태로 변경 됩니다. 이 경우 교통카드사로 연락을 하셔서 미승인 카드에 대한 조치를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조치는 교통 카드사에 따라 최대 1~3일 정도 걸릴 수 있으니 이점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삼성 페이 사용에 어려움이 있다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삼성 페이 관련 문의 : 1588-7456

    교통카드의 오류 또는 문제 발생 시,
    아래로 문의 해주시면 더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티머니 고객 센터 : 1644-0088
    - 캐시비 고객 센터 : 1644-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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