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 지난토요일

한국의학연구소 KMI 광화문 건강검진센터를 다녀왔다.

 

그리고 검진센터에서 정말 말도 안되는 상황을 겪었다.

후기라고 하긴 그렇지만 몇자 적어야 겠다.

 

위 수면내시경 검사가 끝난 후,

수면 상태에서 깨어보니

팔부위 옷에 피가 잔뜩 묻어 있었다.

 

▲ 팔부위 피로 물들어 있는 검진복

 

피는 바로 굳는 편으로 알고 있는데

검진복은 아직도 축축했고

그 축축함은 나를 더욱 불안하게 했다.

 

옷에 묻은게 전부가 아니라 더 흘렸을지도 모른다.

 

수술을 받은 것도 아니고

위 내시경 검진을 하는데 왜 피를 흘렸을까...

 

엄청 놀랐을 뿐 아니라,

다른 잘못된 일이 있었던 건 아닌지 

걱정되는 상황인데

 

돌아보니 회복실에는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검진자 몇명 있을뿐

담당자나 의료진은 아무도 남아있지 않았다.

 

▲ 아무도 없다. 오후 12시 40분

 

몸을 추스르고 나서 아래층으로 내려갔다.

환복하고 퇴근하려던 데스크 직원을 만났다.

토요일이라 모두 퇴근했다고 한다.

본인과 청소아주머니 한분만 남았다고.

 

피 묻은 상태를 보여주며 이유를 알고 싶다고 했지만

본인은 담당자가 아니라 잘 모르는 일이라며

퇴근을 해야 하니 메모를 전달하겠다고 했다.

 

---------------------------------------

 

결국

위 수면내시경 검진중

어떤 이유에서 많은 피를 흘렸는지

설명 조차도 들을 수 없었다.

 

---------------------------------------

 

그나마 다행인건

건강상 다른 문제는 없었다.

 

어떤 문제였는지 걱정이 되는데

이틀이 지나도록 한국의학연구소에서는 연락이 없다.

직접 한국의학연구소 검진센터에 전화를 했다.

 

그리고 그날 상황에 대해 물으니

"주사를 놓는 과정에서 약물이나 피가 튈 수도 있습니다."라는 답변을 했다.

 

너무나도 짧막한 대답이었고,

심각하지도 대수롭지도 않게 얘기했다.

나를 안심시려는 의도인지 모르나

웃음을 섞으면서까지 얘기했다.

 

황당하게도 통화한 사람은

내시경 검사를 담당한 사람도 아니었다.

 

▲ 팔부위 피로 물들어 있는 검진복(2)

 

이게 주사를 놓다가 피가 튄 상황인가?

위 사진을 문자로 보내줬다.

그제서야 실수가 있었다고 인정한다.

 

 

- 위 내시경 하는데 이렇게 많은 피를 흘릴 필요가 있는가?

 

- 한참이나 피를 흘린것 같은데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었나?

 

- 정말 이외에 다른 문제는 없었던 것인가?

 

- 이런 상황에 대한 설명을 해줘야 하는것 아닌가?

 

 

아직도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대답을 듣지 못했다.

담당자에게 사과도 받지 못했다.

 

정말 무책임한 의료진과 검진센터 진료시스템

KMI 한국의학연구소 건강검진센터를

다시는 이용하지 않으리라.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