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Micro SD카드 
디렉터리 손상 인식오류 그리고 포맷

아무짓도 안했는데 어떤 이유인지...
잘 쓰던 핸드폰의 외장 마이크로 SD카드가 갑자기 말썽입니다.
인식은 되는데  것 같다며 기기에서 포맷 여부를 물어봅니다.


<SD 카드를 포맷할까요? 저장된 모든 파일이 삭제됩니다.>

스마트폰을 재부팅해봐도 안되고, 접촉 불량인가 하는 생각에 접촉 단자를 조심스레 닦아 재시도 해봐도 소용이 없습니다. 중요한 데이터가 어떤게 있었는지 순간 머리속이 복잡해집니다. 다행히 생각나는 선에서는 중요한게 없던것 같은데... 그래도 혹시 모르기에 어떤 자료가 있었는지 확인해 보기로 합니다.


스마트폰의 SD카드를 꺼내어 PC로 인식시키기 위해 집에 있던 아이나비 아답터를 사용했습니다 ㅋ


<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었기 때문에 읽을 수 없습니다.>
PC에서도 마찬가지로 엑세스할 수 없다고 나오네요.


 
다행히도 읽어들이지는 못하지만 (E:)드라이브로 인식되는것을 보니 물리적 손상은 아닌것 같습니다.




파티션이 살아있네요!

어떤 자료가 있었는지 확인을 위해 복구프로그램 R-STUDIO를 설치했습니다.
여러 복구 프로그램 중에 평이 좋아서 설치를 하긴 했는데, 데모버전에서는 사용제한이 많아 필요시 유료 구입해야 합니다.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유료 구입도 아깝지 않을것으로 생각하고 우선 설치했습니다.


설치 후 복구하고자 하는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스캔을 진행합니다.


스캔을 마치고 나니 R-Studio 프로그램을 통해 이전에 있었던 폴더를 볼 수 있네요.
폴더내에 파일은 확인이 안됩니다. 복구를 해야 하나봅니다.
그래도 폴더만 보면 대략 알 수 있죠. PC에 백업 받아놨던 자료 들이기에 주저없이 포맷으로 넘어갑니다 ㅋㅋ
중요 자료 였다면 프로그램 유료 구입 후 복원을 시도하거나, 복구 전문 업체에 의뢰했어야 할 것 같네요.

포맷하고 나니 드디어 (E:)드라이브 정상 인식되면서 사용가능용량도 표기됩니다.
핸드폰에 다시 삽입하고 확인해보니 마찬가지로 잘 인식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