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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BMW 5 SERIES SEDAN.

BMW Driver`s Guide - BMW 5시리즈 사용설명서

세부작동요령 >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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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

    에어백

    앞쪽 에어백

    안전벨트만으로 충분한 보호가 불가능한 정면 충돌의 경우에 앞쪽 에어백이 운전자와 앞좌석 동반자를 보호합니다.

    측면 에어백

    측면 충돌 시 사이드 에어백은 신체의 측면 흉부와 골반 부분을 떠받쳐 줍니다.

    머리 에어백

    측면 충돌 시 머리 에어백은 머리를 떠받쳐 줍니다.

    무릎 에어백

    무릎 에어백은 정면 충돌 상황에서 다리를 떠받쳐 줍니다.

    보호 효과

    일반적인 사항

    경미한 사고 또는 추돌 사고의 경우처럼 모든 충돌 상황에서 에어백이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에어백의 최상의 보호효과를 위한 주의사항

    - 에어백과 간격을 유지하십시오.

    - 운전대를 잡을 때 항상 운전대의 둥근 테두리를 잡으십시오. 에어백이 작동할 경우 손이나 또는 팔의 부상 위험을 가능한 한 최소화하기 위해 운전대에 양손을 3 시와 9 시 위치에 두십시오.

    - 앞좌석 동반자가 제대로 착석하도록 유의하십시오. 발 혹은 다리를 실내 하부 공간에 두고 계기판을 받침대로 삼아 기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모든 탑승자가 측면 에어백으로부터 거리를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 에어백과 사람 사이에 다른 사람, 동물 또는 물체를 두어서는 안됩니다.

    - 동반자측 영역의 계기판과 앞유리에 이물질이 없도록 유지하십시오. 즉, 접착 호일이나 외피로 덮지 않도록 하고, 내비게이션 장치나 휴대폰용 고정장치 등을 부착하지 마십시오.

    - 에어백 커버를 접착하거나 덧씌우지 않도록 하고, 그 외 다른 방법으로 변경하지 마십시오.

    - 동반자 쪽 전면 에어백의 커버를 보관함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 측면 에어백이 내장된 시트에 적합하지 않은 보호 커버, 시트 쿠션이나 다른 물체를 앞 시트에 설치하지 마십시오.

    - 자켓과 같은 의복을 시트 등받이 위에 걸지 마십시오.

    - 개별 부품 및 케이블을 연장하지 마십시오. 이는 스티어링 휠 커버, 계기판 및 시트에도 적용됩니다.

    - 에어백 시스템을 분해하지 마십시오.

    모든 참조사항에 유의했음에도 경우에 따라 에어백과 접촉에 따른 부상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습니다.

    예민한 탑승자의 경우 점화 및 팽창 소음 때문에 대게는 지속되지 않지만 일시적으로는 청각에 장애를 겪을 수 있습니다.

    에어백 시스템 작동준비

    안전상의 주의사항

    계기판의 표시창

    주행 준비모드가 켜지면 계기판에 경고등이 짧게 점등하는데 이는 전체 에어백 시스템 및 안전벨트 텐셔너의 작동 준비모드를 표시해주는 것입니다.

    기능 장애

    - 주행 준비모드를 켰을 때 경고등에 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 경고등이 계속 점멸합니다.

    시스템을 점검하도록 하십시오.

    운전자 에어백과 동반자 에어백의 강도

    운전자 에어백과 동반자 에어백의 강도는 운전자 시트와 동반자 시트의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이 기능의 정확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해당 메시지가 컨트롤 디스플레이에서 표시되면 앞좌석을 보정하십시오.

    앞좌석 조정

    해당 메시지가 컨트롤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1. 스위치를 누르고 시트가 멈출 때까지 시트를 앞으로 이동시키십시오.

    2. 스위치를 다시 앞쪽으로 누르십시오. 시트가 약간 앞쪽으로 더 움직입니다.

    3. 원하는 시트 위치를 다시 설정하십시오.

    컨트롤 디스플레이에서 메시지가 꺼지면 조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메시지가 계속 나타나면 교정을 되풀이하십시오.

    메시지가 조정을 반복한 후에도 사라지지 않으면 시스템을 가능한 한 빨리 점검하십시오.

    동반자석 에어백 키 스위치

    원리

    동반자석에 어린이 보호장치를 사용할 경우 동반자석 에어백용 키 조작식 스위치를 이용하여 동반자석측 전면 에어백 및 측면 에어백을 작동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항

    동반자용 전면 에어백과 측면 에어백은 리모컨에 내장된 키로 정지시키거나 다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기초 정보




    동반자 에어백용 키 스위치는 계기판 바깥쪽에 있습니다.

    동반자 에어백 작동 정지

    1. 키를 삽입하고, 경우에 따라 누르십시오.

    2. 누른 상태에서 OFF 위치로 멈출 때까지 돌리십시오. 스톱 위치에서 키를 빼십시오.

    3. 키 스위치가 스톱위치에 있어야 에어백이 비활성화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동반자 에어백이 작동 중지되어 있습니다. 운전자 에어백은 계속 작동되고 있습니다.

    동반자석에 어린이 보호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동반자 에어백을 활성화하여 사고 시 규정대로 작동되도록 하십시오.

    에어백의 상태는 헤드라이너의 표시등을 통해 표시됩니다.

    동반자 에어백 작동

    1. 키를 삽입하고, 경우에 따라 누르십시오.

    2. 누른 상태에서 ON 위치로 멈출 때까지 돌리십시오. 스톱 위치에서 키를 빼십시오.

    3. 키 스위치가 스톱위치에 있어야 에어백이 활성화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동반자 에어백이 다시 활성화되고 해당 상황에서 작동됩니다.

    동반자 에어백 표시등

    루프 라이너의 동반자 에어백의 표시등은 동반자 에어백의 기능 상태를 보여줍니다.

    주행 준비모드가 켜진 후 표시등이 짧게 점등하면서 에어백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또는 비활성화되어 있는지 여부를 표시해 줍니다.

    디스플레이

    기능

    동반자석 에어백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표시등이 잠시 점등하다가 다시 소등됩니다.

    비활성화된 동반자 에어백의 경우 표시등이 계속해서 들어옵니다.

    액티브 보행자 보호장치

    원리

    액티브 보행자 보조장치는 차량 전면이 보행자와 충돌할 때 엔진 후드를 들어 올립니다. 감지를 위해 범퍼 아래의 센서가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사항

    보행자 보호장치가 작동하면 곧이어 보행자 머리가 충돌할 것을 대비해 엔진 후드 아래에 변형 공간이 마련됩니다.

    안전상의 주의사항

    시스템의 한계

    액티브 보행자 보호 시스템은 약 30 km/h 와 55 km/h 사이의 주행속도에서만 작동합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시스템은 드물게 보행자 충돌을 명확하게 배제할 수 없는 경우에도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상황입니다:

    - 큰 통이나 경계 기둥과 같은 물체에 충돌 시.

    - 동물과 충돌 시.

    - 돌에 의한 손상 시.

    - 눈더미 속으로 주행 시.

    기능 장애

    체크컨트롤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시스템이 작동되었거나 고장입니다.

    즉시 조심스럽게 제조사 서비스센터 혹은 자격을 갖춘 다른 서비스센터 또는 전문 정비공장으로 차량 운전을 하여 시스템 점검 및 수리를 받으십시오.

    지능형 안전장치

    원리

    지능형 안전 시스템 덕분에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중앙에서 조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사항

    각 사양에 따라 지능형 안전장치는 충돌위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하나 또는 다수의 시스템으로 구성됩니다.

    - 브레이크 기능을 포함한 추돌 경고 장치.





    - 충돌회피 보조장치

    - 도심 브레이크 기능을 포함한 인체 경고기능.

    - 차선 이탈 경고장치.

    - 차선변경 경고장치.

    - 측면 충돌 경고.

    안전상의 주의사항

    기초 정보

    차량 내부 조작 버튼

    1
    1

    지능형 안전장치

    켜기/끄기

    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주행 출발 후에 항상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최종 설정에 맞게 활성화됩니다.

    버튼

    상태

    버튼이 녹색으로 점등-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켜져 있음.

    버튼이 주황색으로 점등-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음.

    버튼이 점등하지 않음-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음.

    버튼을 누르면:

    지능형 안전시스템에 관한 메뉴가 표시됩니다.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었을 경우, 모든 시스템이 이제 켜집니다.

    "INDIVIDUAL 구성": 사양에 따라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설정이 활성화된 상태이며 현재 사용한 운전자 프로필용으로 저장됩니다. 메뉴에 설정이 변경되면 즉시 메뉴의 모든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버튼을 다시 누르십시오. 다음과 같은 설정 상태가 번갈아 가면서 나타납니다.

    "전체 켜기":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켜집니다. 경고 시점 설정 등 하위 기능에 대한 기본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INDIVIDUAL":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개별 설정 조건에 따라 켜집니다.

    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개별적으로 전원을 끄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고 계십시오.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집니다.

    브레이크 기능을 포함한 추돌 경고 장치

    원리

    이 시스템은 사고를 방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사고를 방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충돌속도를 줄이는데 기여합니다.

    시스템이 충돌위험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하고 필요 시 자체적으로 제동합니다.

    일반적인 사항

    시스템이 카메라와 ACC 능동정속주행장치의 레이더 센서에 의해 제어됩니다.

    교차로 경고, 레이더 센서 포함 사양의 경우: 교차로 및 합류점에서 교차통행 차량과 충돌할 위험을 감지한 경우에도 경고를 보냅니다.

    추돌 경고 장치를 속도 제어 장치가 작동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차량에 의식적으로 접근하는 경우 부적절한 시스템 반응을 피하기 위해 추돌 경고와 브레이크 간섭이 늦게 이루어집니다.

    시스템이 약 5 km/h 부터 두 단계에 걸쳐 만일의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경고합니다. 이 경고의 시점은 현재의 주행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감지 범위

    시스템에 감지된 물체를 고려합니다.

    교차로 경고: 주행방향에서 교차통행 차량이 시스템 감지 범위에 들어오는 즉시 시스템이 해당 차량을 감지합니다.

    안전상의 주의사항

    기초 정보

    차량 내부 조작 버튼

    1
    1

    지능형 안전장치

    카메라

    카메라는 실내 백미러 영역에 있습니다.

    실내 백미러 앞 영역의 앞유리를 깨끗하고 장애물이 없도록 하십시오.

    레이더 센서

    레이더 센서는 전방 범퍼의 아래 영역에 있습니다.

    레이더 센서를 깨끗하고 장애물이 없도록 유지하십시오.

    켜기/끄기

    자동으로 켜기

    시스템은 주행을 시작하기 전에 매번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수동으로 켜기/끄기

    버튼을 누르십시오.

    지능형 안전시스템에 관한 메뉴가 표시됩니다.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었을 경우, 모든 시스템이 이제 켜집니다.

    "INDIVIDUAL 구성": 사양에 따라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설정이 활성화된 상태이며 현재 사용한 운전자 프로필용으로 저장됩니다. 메뉴에 설정이 변경되면 즉시 메뉴의 모든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버튼을 다시 누르십시오.

    다음과 같은 설정 상태가 번갈아 가면서 나타납니다.

    "전체 켜기":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켜집니다. 하위 기능을 위해 기본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INDIVIDUAL":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개별 설정 조건에 따라 켜집니다.

    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개별적으로 전원을 끄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버튼을 누른 채 유지하십시오.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집니다.

    버튼

    상태

    버튼이 녹색으로 점등-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켜져 있음.

    버튼이 주황색으로 점등-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음.

    버튼이 점등하지 않음-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음.

    경고 시점 설정

    iDrive를 통해:

    1. "내 차량"

    2. "차량 설정"

    3. "Intelligent Safety"

    4. "차량접근 경고기능"

    5. 원하는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선택한 시점이 현재 사용 중인 운전자 프로필용으로 저장됩니다.

    브레이크 기능을 포함한 경고

    디스플레이

    감지된 차량과 충돌할 위험이 있으면 계기판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경고 기호가 표시됩니다.

    기호

    조치

    기호가 적색으로 점등-예비 경고.

    제동 및 간격 확대.

    기호가 적색으로 점멸하고 신호음이 울림-긴급 경고.

    제동하고, 필요시 피하십시오.

    교차로 경고:

    기호가 적색으로 점멸하고 신호음이 울림: 주행 방향에 교차통행 차량이 있는 경우 긴급 경고.

    제동하고, 필요시 피하십시오.

    예비 경고

    예비경고는 충돌 위험 있거나 또는 선행하는 차량과 간격이 너무 좁은 경우 표시됩니다.

    예비 경고 시 직접 대처하십시오.

    브레이크 기능을 포함한 긴급 경고

    긴급 경고는 차량이 비교적 빠른 주행속도로 다른 물체에 근접하면서 충돌 위험이 임박했을 경우 표시됩니다.

    긴급 경고 시 직접 대처하십시오. 충돌 위험 시에는 경우에 따라 시스템이 자동 브레이크 제동으로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긴급 경고는 예비 경고가 선행하지 않고도 작동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간섭-레이더센서와 능동형 정속주행장치

    이 경고는 운전자 본인이 직접 개입하라고 요구하는 것입니다. 경고 중에는 브레이크를 밟을 때 최대 제동력이 이용됩니다. 조건은 브레이크 페달을 매우 빠르고도 강하게 밟아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시스템은 충돌위험 시 자동 브레이크 간섭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차량이 정지상태까지 제동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간섭은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DSC 작동정지 등으로 인해 주행 안정성이 제한되지 않았을 경우에만 이루어집니다.

    속도가 약 210 km/h를 웃도는 주행에서 제동 간섭은 짧은 제동으로 나타납니다. 추가적인 브레이크 간섭 지원되지 않습니다.

    브레이크 간섭을 중단하려면 가속페달을 밟거나 스티어링을 조작하면 됩니다.

    교차로 경고: 교차통행 차량이 있을 때는 브레이크 간섭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대상 감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감지 범위 한계 및 기능 한계에 유의하십시오.

    시스템의 한계

    안전지침

    주행속도 상한

    주행속도가 약 250 km/h 이상인 경우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됩니다. 주행속도가 해당값 아래로 내려가는 즉시 시스템이 다시 설정에 따라 반응합니다.

    교차로 경고: 자체 주행속도가 약 65 km/h 미만인 경우 시스템이 교차통행 차량에 반응합니다.

    감지 범위

    이 시스템의 감지 능력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스템 반응이 이루어지 않거나 혹은 뒤늦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은 감지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 저속 차량에 고속으로 접근 시.

    - 갑자기 차선을 진입하거나 또는 심하게 감속하는 차량.

    - 뒤 형태가 특이한 차량.

    - 선행하는 이륜차.

    - 교차로 경고 시: 교차통행 차량, 교차통행 차량의 주행속도가 자체 주행속도보다 높은 경우

    기능제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안개가 많이 끼었거나 비 또는 눈이 많이 내리는 경우.

    - 심한 커브에서.

    - DSC OFF 등과 주행안정성 제어시스템이 제한되거나 또는 작동정지된 경우.

    - 카메라 시야 영역 또는 앞유리의 실내 백미러 앞 영역이 오염되거나 덮여 있는 경우

    - 온도가 너무 높아서 카메라가 과열되어 일시적으로 꺼진 경우.

    - 사양에 따라: 레이더 센서가 오염되거나 덮여 있는 경우

    - 시동/정지 버튼을 통해 엔진을 시동한 후 최대 10초까지.

    - 자동차 인도 직후 카메라의 보정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 해가 낮게 떠 있는 등 역광 때문에 지속적으로 눈부심이 있는 경우

    경고 민감도

    경고시점 등 경고 민감도를 높게 설정해 놓을수록 경고 표시는 많아집니다. 따라서 너무 빠르거나 근거 없이 나오는 경고와 반응이 많아질 수도 있습니다.

    충돌회피 보조장치

    원리

    이 시스템은 갑자기 장애물이 나타날 때 같은 특정 상황에서 충돌을 회피하도록 운전자를 돕습니다.

    일반적인 사항

    이 시스템은 경고를 보내며, 측면으로 충돌을 회피할 수 있을 때는 운전자를 도와 간섭합니다. 센서가 차량 주변의 빈 공간을 감시하고 감지합니다. 감지된 빈 공간은 충돌을 회피하는 데 사용되며, 이때 스티어링 어시스턴트가 운전자가 지정한 충돌회피 방향으로 차량을 확실하고 정확하게 제어합니다.

    감지 범위

    시스템에 감지된 물체를 고려합니다.

    안전상의 주의사항

    기초 정보

    레이더 센서

    레이더 센서는 범퍼안에 있습니다.

    범퍼 전방 중앙.

    범퍼 전방 측면.

    범퍼 후방.

    레이더 센서 영역의 범퍼가 청결하고 이물질이 없도록 유지하십시오.

    카메라

    카메라는 실내 백미러 영역에 있습니다.

    실내 백미러 앞 영역의 앞유리를 깨끗하고 장애물이 없도록 하십시오.

    작동 전제 조건

    - 브레이크 기능을 포함한 추돌 경고 장치가 켜져 있음

    - 센서가 차량 주변에서 빈 공간을 충분히 감지합니다.

    켜기/끄기

    시스템은 주행을 시작하기 전에 매번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충돌회피 지원을 포함한 경고

    계기판의 표시창

    감지된 차량과 충돌할 위험이 있으면 계기판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경고 기호가 표시됩니다.

    기호

    조치

    기호가 적색으로 점등-예비 경고.

    제동 및 간격 확대.

    기호가 적색으로 점멸하고 신호음이 울림-긴급 경고.

    제동하고, 필요시 피하십시오.

    충돌회피 지원을 포함한 긴급 경고

    긴급 경고는 차량이 비교적 빠른 주행속도로 다른 물체에 근접하면서 충돌 위험이 임박했을 경우 표시됩니다.

    긴급 경고 시 직접 대처하십시오. 충돌 위험 시 시스템이 운전자의 조작을 도와 충돌을 회피하게 해 줍니다.

    긴급 경고는 예비 경고가 선행하지 않고도 작동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의 한계

    안전지침

    감지 범위

    이 시스템의 감지 능력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스템 반응이 이루어지 않거나 혹은 뒤늦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은 감지할 수 없습니다.

    - 저속 차량에 고속으로 접근 시.

    - 갑자기 차선을 진입하거나 또는 심하게 감속하는 차량.

    - 뒤 형태가 특이한 차량.

    - 선행하는 이륜차.

    기능 제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안개가 많이 끼었거나 비 또는 눈이 많이 내리는 경우.

    - 심한 커브에서.

    - DSC OFF 등과 주행안정성 제어시스템이 제한되거나 또는 작동정지된 경우.

    - 카메라 시야 영역 또는 앞유리의 실내 백미러 앞 영역이 오염되거나 덮여 있는 경우

    - 온도가 너무 높아서 카메라가 과열되어 일시적으로 꺼진 경우.

    - 사양에 따라: 레이더 센서가 오염되거나 덮여 있는 경우

    - 시동/정지 버튼을 통해 엔진을 시동한 후 최대 10초까지.

    - 자동차 인도 직후 카메라의 보정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 해가 낮게 떠 있어서 역광으로 지속적으로 눈부심이 있는 경우.

    도심 브레이크 기능을 포함한 인체 경고기능

    원리

    이 시스템은 보행자와의 사고를 방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도심 주행속도 지역에서 일어날 수 있는 보행자와의 충돌위험을 경고하고 브레이크 기능을 통해 지원합니다.

    일반적인 사항

    이 시스템은 약 5 km/h 에서 약 65 km/h 까지 주행속도 범위에서 작동합니다.

    시스템 감지 영역에 사람이 있으면 이를 고려합니다.

    이 시스템은 룸미러 영역의 카메라를 통해 제어됩니다.

    감지 범위

    차량 전방의 감지 범위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 차량 바로 전방의 중앙 영역, 화살표 1.

    - 확대 영역, 화살표 2, 중앙 영역 좌우측

    사람이 중앙 영역에 있으면 충돌위험이 있습니다. 확대 영역에 있는 사람에 대하여는, 이 사람이 중앙 영역으로 움직일 때에만 경고합니다.

    안전상의 주의사항

    기초 정보

    차량 내부 조작 버튼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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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능형 안전장치

    카메라

    카메라는 실내 백미러 영역에 있습니다.

    실내 백미러 앞 영역의 앞유리를 깨끗하고 장애물이 없도록 하십시오.

    켜기/끄기

    자동으로 켜기

    시스템은 주행을 시작하기 전에 매번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수동으로 켜기/끄기

    버튼을 누르십시오.

    지능형 안전시스템에 관한 메뉴가 표시됩니다.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었을 경우, 모든 시스템이 이제 켜집니다.

    "INDIVIDUAL 구성": 사양에 따라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설정이 활성화된 상태이며 현재 사용한 운전자 프로필용으로 저장됩니다. 메뉴에 설정이 변경되면 즉시 메뉴의 모든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버튼을 다시 누르십시오.

    다음과 같은 설정 상태가 번갈아 가면서 나타납니다.

    "전체 켜기":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켜집니다. 하위 기능을 위해 기본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INDIVIDUAL":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개별 설정 조건에 따라 켜집니다.

    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개별적으로 전원을 끄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버튼을 누른 채 유지하십시오.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집니다.

    버튼

    상태

    버튼이 녹색으로 점등-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켜져 있음.

    버튼이 주황색으로 점등-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음.

    버튼이 점등하지 않음-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음.

    브레이크 기능을 포함한 경고

    디스플레이

    감지된 사람과 충돌할 위험이 있으면 계기판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경고 기호가 표시됩니다.

    적색 기호가 표시되며, 신호음이 울립니다.

    사양에 따라서는 그 대신 계기판에 빨간색 안전삼각대가 켜집니다.

    즉시 제동 또는 우회하여 직접 대처하십시오.

    브레이크 제동

    이 경고는 운전자 본인이 직접 개입하라고 요구하는 것입니다. 경고 중에는 브레이크를 밟을 때 최대 제동력이 이용됩니다. 브레이크 파워 어시스턴스에 필요한 전제조건은 브레이크 페달을 매우 빠르고도 강하게 밟아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시스템은 충돌위험 시 브레이크 간섭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차량은 주행속도가 느릴 경우 정지상태까지 제동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간섭은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DSC 작동정지 등으로 인해 주행 안정성이 제한되지 않았을 경우에만 이루어집니다.

    브레이크 간섭을 중단하려면 가속페달을 밟거나 스티어링을 조작하면 됩니다.

    대상 감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감지 범위 한계 및 기능 한계에 유의하십시오.

    시스템의 한계

    안전지침

    감지 범위

    이 카메라의 감지 능력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못되거나 늦은 경고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은 감지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 부분적으로 가려진 보행자.

    - 보이는 각도 또는 윤곽선으로 인해 사람으로 감지되지 않는 보행자.

    - 감지범위 밖에 있는 보행자.

    - 신장이 약 80 cm 미만인 보행자.

    기능제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이 기능을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안개가 많이 끼었거나 비 또는 눈이 많이 내리는 경우.

    - 심한 커브에서.

    - DSC OFF 등과 같이 주행안정성 제어시스템이 작동정지 될 때.

    - 카메라 시야 영역 또는 앞유리의 실내 백미러 앞 영역이 오염되거나 덮여 있는 경우

    - 온도가 너무 높아서 카메라가 과열되어 일시적으로 꺼진 경우.

    - 시동/정지 버튼을 통해 엔진을 시동한 후 최대 10초까지.

    - 자동차 인도 직후 카메라의 보정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 해가 낮게 떠 있는 등 역광 때문에 지속적으로 눈부심이 있는 경우

    - 어두운 때.

    차선이탈 경고장치

    원리

    차선 이탈 경고 장치는 차선 제한이 있는 도로에서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려 할 때 경고합니다.

    일반적인 사항

    카메라에 기반한 이 시스템은 최저 주행속도 이상부터 경고 기능을 작동합니다.

    최저주행속도는 국가별로 다르며 지능형 안전보조 시스템 메뉴에서 표시됩니다.

    경고 표시는 스티어링 휠 진동으로 나타납니다. 스티어링 휠 진동의 세기는 설정 가능합니다. 이 경고의 시점은 현재의 주행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차선변경 전에 방향지시등을 켜면 시스템이 차선이탈 경고를 하지 않습니다.

    측면 충돌 경고 기능이 있는 차량: 차량이 210 km/h 미만의 속도에서 차선 경계를 넘어가게 되면, 시스템은 진동을 일으키고 추가로 잠시 능동적으로 조향에 개입합니다. 시스템은 이렇게 차량이 차선을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안전상의 주의사항

    작동 전제 조건

    차선 이탈 경고기능이 작동하려면 차도 제한선이 카메라에 의해 감지돼야 합니다.

    기초 정보

    차량 내부 조작 버튼

    1
    1

    지능형 안전장치

    카메라

    카메라는 실내 백미러 영역에 있습니다.

    실내 백미러 앞 영역의 앞유리를 깨끗하고 장애물이 없도록 하십시오.

    켜기/끄기

    자동으로 켜기

    차선이탈 경고장치가 최근 주행 종료 시 활성화되어 있었다면 주행 시작 후 자동으로 다시 활성화됩니다.

    수동으로 켜기/끄기

    버튼을 누르십시오.

    지능형 안전시스템에 관한 메뉴가 표시됩니다.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었을 경우, 모든 시스템이 이제 켜집니다.

    "INDIVIDUAL 구성": 사양에 따라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설정이 활성화된 상태이며 현재 사용한 운전자 프로필용으로 저장됩니다. 메뉴에 설정이 변경되면 즉시 메뉴의 모든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버튼을 다시 누르십시오.

    다음과 같은 설정 상태가 번갈아 가면서 나타납니다.

    "전체 켜기":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켜집니다. 하위 기능을 위해 기본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INDIVIDUAL":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개별 설정 조건에 따라 켜집니다.

    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개별적으로 전원을 끄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버튼을 누른 채 유지하십시오.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집니다.

    버튼

    상태

    버튼이 녹색으로 점등-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켜져 있음.

    버튼이 주황색으로 점등-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음.

    버튼이 점등하지 않음-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음.

    경고 빈도 설정

    iDrive를 통해:

    1. "내 차량"

    2. "차량 설정"

    3. "Intelligent Safety"

    4. "차선이탈 경고기능"

    5. 원하는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 "항상": 시스템은 위험 상황을 감지할 때마다 경고를 발동합니다.

    - "경감됨": 상황에 따라서는, 즉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추월한다든가 커브에서 의식적으로 차선을 이탈한다든가 하는 경우에는 일부 경고 발동이 억제됩니다.

    - "꺼짐": 경고기능을 하지 않습니다.

    선택된 설정이 현재 사용 중인 운전자 프로필용으로 저장됩니다.

    스티어링 진동 강도 설정

    iDrive를 통해:

    1. "내 차량"

    2. "차량 설정"

    3. "스티어링휠 진동"

    4. 원하는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설정이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에 채택되어 현재 사용한 운전자 프로필용으로 저장됩니다.

    측면 충돌 경고 기능이 있는 차량: 조향 간섭 켜고/끄기

    조향 간섭 기능은 차선 변경 경고 혹은 차선 이탈 경고를 위해 따로 분리하여 ON/OFF 될 수 있습니다.

    iDrive를 통해:

    1. "내 차량"

    2. "차량 설정"

    3. "Intelligent Safety"

    4. "조향 간섭"

    선택된 설정이 현재 사용 중인 운전자 프로필용으로 저장됩니다.

    계기판의 표시창

    기호가 녹색으로 점등함: 적어도 하나의 차선 경계선이 감지되었고 경고 작동이 출력될 수 있습니다.

    경고 기능

    차선을 벗어나는 경우

    주행 차선을 벗어나거나 감지된 차로 경계선을 벗어나면 스티어링 휠이 스티어링 휠 진동 설정에 따라 진동합니다.

    또한 녹색 기호가 점멸하기 시작합니다.

    차선을 변경하기 전에 방향지시등이 켜지면 경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측면 충돌 경고장치로

    차량이 210 km/h 미만의 속도에서 차선 경계를 넘어가게 되면, 시스템은 진동을 일으키고 추가로 잠시 능동적으로 조향에 개입합니다. 조향에 개입해서 차량이 차선을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조향 간섭은 운전대에서 감지되며 언제든지 간섭을 무시하고 수동으로 핸들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경고 중지

    경고 표시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중지됩니다.

    - 자동으로 약 3 초 후.

    - 본인의 차선으로 돌아올 경우.

    - 강한 제동 시.

    - 방향지시등이 점멸할 때.

    -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DSC이 제어하는 경우.

    시스템의 한계

    안전지침

    기능제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안개가 많이 끼었거나 비 또는 눈이 많이 내리는 경우.

    - 공사장 지역에서처럼 도로 경계선이 없거나 지워졌거나 잘 보이지 않거나 서로 모이든가 갈라지거나 또는 분명하지 않은 경우.

    - 차선이 눈, 얼음, 오염물 또는 물로 덮여 있는 경우.

    - 급격한 커브길 또는 좁은 도로에서.

    - 차선이 흰색이 아닌 경우.

    - 차선이 물체로 덮인 경우.

    - 선행하는 차량에 밀착하여 주행하는 경우.

    - 해가 낮게 떠 있어서 역광으로 지속적으로 눈부심이 있는 경우.

    - 카메라 시야 영역 또는 앞유리의 실내 백미러 앞 영역이 오염되거나 덮여 있는 경우

    - 온도가 너무 높아서 카메라가 과열되어 일시적으로 꺼진 경우.

    - 시동/정지 버튼을 통해 엔진을 시동한 후 최대 10초까지.

    - 자동차 인도 직후 카메라의 보정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기능이 제한된 경우에는 체크컨트롤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차선변경 경고장치

    원리

    차선 변경 경고장치는 사각 지대의 차량 혹은 차량이 옆 차선에서 접근할 경우, 이를 감지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경고가 다양한 단계로 발동됩니다.

    일반적인 사항

    후방 범퍼에 있는 레이더 센서 두 개가 최저 주행속도를 넘어설 때부터 차량 뒤쪽과 옆쪽 공간을 감시합니다.

    최저 주행속도는 지능형 안전시스템 메뉴에 표시됩니다.

    차량이 사각지대에 있거나(화살표 1) 또는 후방에서 옆 차선으로 접근하면(화살표 2), 시스템이 표시합니다.

    외부 미러안의 라이트는 감광되면서 점등됩니다.

    방향지시등을 켠 채 차선 변경을 하기 전에 시스템이 이전에 설명한 상황에서 경고를 합니다.

    사이드 미러 내 라이트가 점멸하고 운전대가 진동합니다.

    측면 충돌 경고장치가 장착된 차량-주행속도가 70 km/h 에서 210 km/h 사이에서 시스템이 순간적으로 적극적인 조향 간섭으로 차량이 본래 차선으로 되돌아 가도록 도와줍니다.

    안전상의 주의사항

    기초 정보

    차량 내부 조작 버튼

    1
    1

    지능형 안전장치

    레이더 센서

    레이더 센서는 후방 범퍼안에 있습니다.

    레이더 센서 영역의 범퍼가 청결하고 이물질이 없도록 유지하십시오.

    켜기/끄기

    자동으로 켜기

    차선변경 경고장치가 최근 주행 종료 시 활성화되어 있었다면 주행 시작 후 자동으로 다시 활성화됩니다.

    수동으로 켜기/끄기

    버튼을 누르십시오.

    지능형 안전시스템에 관한 메뉴가 표시됩니다.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었을 경우, 모든 시스템이 이제 켜집니다.

    "INDIVIDUAL 구성": 사양에 따라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설정이 활성화된 상태이며 현재 사용한 운전자 프로필용으로 저장됩니다. 메뉴에 설정이 변경되면 즉시 메뉴의 모든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버튼을 다시 누르십시오.

    다음과 같은 설정 상태가 번갈아 가면서 나타납니다.

    "전체 켜기":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켜집니다. 하위 기능을 위해 기본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INDIVIDUAL":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개별 설정 조건에 따라 켜집니다.

    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개별적으로 전원을 끄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버튼을 누른 채 유지하십시오.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집니다.

    버튼

    상태

    버튼이 녹색으로 점등-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켜져 있음.

    버튼이 주황색으로 점등-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음.

    버튼이 점등하지 않음-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음.

    경고 시점 설정

    iDrive를 통해:

    1. "내 차량"

    2. "차량 설정"

    3. "Intelligent Safety"

    4. "차선 변경 경고기능"

    5. 원하는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꺼짐"-이 설정에서는 경고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설정은 현재 사용 중인 운전자 프로필용으로 저장됩니다.

    스티어링 진동 강도 설정

    iDrive를 통해:

    1. "내 차량"

    2. "차량 설정"

    3. "스티어링휠 진동"

    4. 원하는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설정이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에 채택되어 현재 사용한 운전자 프로필용으로 저장됩니다.

    측면 충돌 경고 기능이 있는 차량: 조향 간섭 켜고/끄기

    조향 간섭 기능은 차선 변경 경고 혹은 차선 이탈 경고를 위해 따로 분리하여 ON/OFF 될 수 있습니다.

    iDrive를 통해:

    1. "내 차량"

    2. "차량 설정"

    3. "Intelligent Safety"

    4. "조향 간섭"

    설정은 현재 사용 중인 운전자 프로필용으로 저장됩니다.

    경고 기능

    사이드 미러 내 라이트

    예비 경고

    만약 차량이 사각지대에 있거나 후방으로부터 접근하면 사이드 미러안에 있는 감광된 라이트가 표시합니다.

    긴급 경고

    차량이 위험 구역에 있을 때 방향지시등을 켜면 스티어링 휠이 잠시 진동하면서 외부미러 내 라이트가 밝게 깜빡입니다.

    방향지시등을 끄거나 다른 차량이 위험한 지역을 벗어나면 경고가 종료됩니다.

    측면 충돌 경고장치로

    주행 속도가 70 km/h와 210 km/h 사이일 때 차량이 스티어링 휠의 진동에 반응하지 않고 차선 경계를 넘어가게 되면, 시스템이 잠시 능동적으로 조향에 개입합니다. 이렇게 조향에 개입하여 차량이 차선으로 되돌아 가도록 해줍니다. 조향 간섭은 운전대에서 감지되며 언제든지 간섭을 무시하고 수동으로 핸들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 점등

    차량 잠금해제 시 라이트 점등은 시스템 자기진단을 위한 것입니다.

    시스템의 한계

    안전지침

    주행속도 상한

    주행속도가 약 250 km/h 이상인 경우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됩니다.

    속도가 약 250 km/h를 밑돌 때 시스템은 다시 설정대로 반응합니다.

    기능제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접근하는 차량의 속도가 자신의 속도보다 훨씬 빠른 경우.

    - 안개가 많이 끼었거나 비 또는 눈이 많이 내리는 경우.

    - 급격한 커브길 또는 좁은 도로에서.

    - 범퍼가 더러워졌거나 언 경우 또는 스티커 등으로 가려진 경우.

    - 적재물이 돌출되어 있는 경우.

    측면 충돌 경고 장치가 장착된 차량에서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조향 간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공사장 지역에서와 같이 차선 경계선이 없거나, 도로가 마모되었거나, 합류되거나 또는 갈라지거나 분명하지 않은 경우.

    - 차선이 눈, 얼음, 오염물 또는 물로 덮여 있는 경우.

    - 차선이 흰색이 아닌 경우.

    - 차선이 물체로 덮인 경우.

    - 선행하는 차량에 밀착하여 주행하는 경우.

    - 해가 낮게 떠 있어서 역광으로 지속적으로 눈부심이 있는 경우.

    - 카메라 시야 영역 또는 앞유리의 실내 백미러 앞 영역이 오염되거나 덮여 있는 경우

    - 온도가 너무 높아서 카메라가 과열되어 일시적으로 꺼진 경우.

    - 시동/정지 버튼을 통해 엔진을 시동한 후 최대 10초까지.

    - 자동차 인도 직후 카메라의 보정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기능이 제한된 경우에는 체크컨트롤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경고 표시

    경고 시점 등 선택한 경고 설정에 따라 더 많은 경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험 상황에 대한 조기 경고가 더 잦을 수도 있습니다.

    측면 충돌 경고

    원리

    이 시스템은 임박한 측면충돌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반적인 사항

    범퍼안의 4 개의 레이더 센서가 주행속도가 약 70 km/h 에서 약 210 km/h 사이에서 차량 옆 공간을 감시합니다.

    전방 카메라가 차선 경계선 위치를 측정합니다.

    차량 옆에서 측면 충돌 위험이 있는 다른 차량 등이 감지되면 시스템은 조향에 개입해서 충돌을 방지하도록 해줍니다.

    안전상의 주의사항

    작동 전제 조건

    조향간섭을 통한 측면충돌 경고기능이 작동하려면 차선 표시가 카메라에 의해 감지돼야 합니다.

    기초 정보

    차량 내부 조작 버튼

    1
    1

    지능형 안전장치

    레이더 센서

    레이더 센서는 범퍼안에 있습니다.

    범퍼 전방.

    범퍼 후방.

    레이더 센서 영역의 범퍼가 청결하고 이물질이 없도록 유지하십시오.

    카메라

    카메라는 실내 백미러 영역에 있습니다.

    실내 백미러 앞 영역의 앞유리를 깨끗하고 장애물이 없도록 하십시오.

    켜기/끄기

    자동으로 켜기

    측면 충돌 경고장치가 최근 주행 종료 시 활성화되어 있었다면 주행 시작 후 자동으로 다시 활성화됩니다.

    수동으로 켜기/끄기

    버튼을 누르십시오.

    지능형 안전시스템에 관한 메뉴가 표시됩니다.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었을 경우, 모든 시스템이 이제 켜집니다.

    "INDIVIDUAL 구성": 사양에 따라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설정이 활성화된 상태이며 현재 사용한 운전자 프로필용으로 저장됩니다. 메뉴에 설정이 변경되면 즉시 메뉴의 모든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버튼을 다시 누르십시오.

    다음과 같은 설정 상태가 번갈아 가면서 나타납니다.

    "전체 켜기":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켜집니다. 하위 기능을 위해 기본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INDIVIDUAL":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개별 설정 조건에 따라 켜집니다.

    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은 개별적으로 전원을 끄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버튼을 누른 채 유지하십시오.

    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집니다.

    버튼

    상태

    버튼이 녹색으로 점등-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켜져 있음.

    버튼이 주황색으로 점등-일부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음.

    버튼이 점등하지 않음-모든 지능형 안전시스템이 꺼져 있음.

    경고 기능

    사이드 미러 내 라이트

    충돌위험 시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외부 미러안의 라이트가 점멸하면서 운전대가 진동합니다. 이어서 충돌을 피하고 차량이 자체 차선안에 안전하게 머무르도록 조향간섭이 활성화됩니다. 조향 간섭은 운전대에서 감지되며 언제든지 간섭을 무시하고 수동으로 핸들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의 한계

    안전지침

    기능제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시스템의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접근하는 차량의 속도가 자신의 속도보다 훨씬 빠른 경우.

    - 안개가 많이 끼었거나 비 또는 눈이 많이 내리는 경우.

    - 급격한 커브길 또는 좁은 도로에서.

    - 범퍼가 더러워졌거나 언 경우 또는 스티커 등으로 가려진 경우.

    - 적재물이 돌출되어 있는 경우.

    - 공사장 지역에서와 같이 차선 경계선이 없거나, 도로가 마모되었거나, 합류되거나 또는 갈라지거나 분명하지 않은 경우.

    - 차선이 눈, 얼음, 오염물 또는 물로 덮여 있는 경우.

    - 차선이 흰색이 아닌 경우.

    - 차선이 물체로 덮인 경우.

    - 선행하는 차량에 밀착하여 주행하는 경우.

    - 해가 낮게 떠 있는 등 역광 때문에 지속적으로 눈부심이 있는 경우

    - 카메라 시야 영역 또는 앞유리의 실내 백미러 앞 영역이 오염되거나 덮여 있는 경우

    - 온도가 너무 높아서 카메라가 과열되어 일시적으로 꺼진 경우.

    - 시동/정지 버튼을 통해 엔진을 시동한 후 최대 10초까지.

    - 자동차 인도 직후 카메라의 보정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기능이 제한된 경우에는 체크컨트롤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후면충돌 예방

    원리

    시스템이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에 반응합니다.

    일반적인 사항

    후방 범퍼안의 두개의 레이더 센서가 차량 뒷 공간을 감시합니다.

    뒷쪽에서 차량이 해당 주행속도로 접근하면 시스템이 다음과 같이 반응합니다.

    - 후면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뒷차량을 경고하기 위해 비상등이 켜집니다.

    - 액티브 프로텍션: 충돌이 불가피한 것으로 여겨지면 PreCrash 기능이 작동합니다.

    시스템은 주행을 시작하기 전에 매번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이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비활성화됩니다.

    - 후진주행 시.

    - 트레일러 혹은 자전거 캐리어를 장착하고 운행할 때와 같이 트레일러 소켓이 전원에 연결되었을 경우.

    안전상의 주의사항

    기초 정보

    레이더 센서

    레이더 센서는 후방 범퍼안에 있습니다.

    레이더 센서 영역의 범퍼가 청결하고 이물질이 없도록 유지하십시오.

    시스템의 한계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시스템의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접근하는 차량의 속도가 자신의 속도보다 훨씬 빠른 경우.

    - 다가오는 차량이 저속으로 접근해 올 경우.

    - 안개가 많이 끼었거나 비 또는 눈이 많이 내리는 경우.

    - 급격한 커브길 또는 좁은 도로에서.

    - 범퍼가 더러워졌거나 언 경우 또는 스티커 등으로 가려진 경우.

    - 적재물이 돌출되어 있는 경우.

    다이내믹 제동등

    원리

    제동등이 점멸하면서 뒤에서 따라오는 도로 이용자에게 비상 제동이 표시됩니다. 추돌 사고 위험이 이로인해 감소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항

    - 일반 제동-제동등 점등.

    - 강한 제동-제동등 점멸.

    정지하기 바로 전에 긴급 경고 장치가 켜집니다.

    비상 점멸등 끄기:

    - 가속.

    - 긴급 경고 장치 버튼을 누르십시오.

    능동적 보호장치

    원리

    능동적 보호장치는 위험한 주행 상황 혹은 충돌 위험 상황에서 탑승자와 차량으로 하여금 발생 가능한 임박한 사고에 대비하도록 해줍니다.

    일반적인 사항

    능동적 보호장치는 사양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는 다양한 PreCrash 기능으로 구성됩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한 특정 주행상황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위험한 주행상황이 이에 해당합니다:

    - 급제동.

    - 핸들이 너무 적게 꺽임.

    - 핸들이 너무 많이 꺽임.

    다음과 같은 일부 시스템의 특정기능은 시스템 한계내에 액티브 프로텍션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 제동 기능을 동반하는 추돌 경고: 자동 제동 개입

    - 제동 기능이 탑재된 추돌 경보장치: 제동력 지원.

    - 후면충돌 예방-후면 충돌 위험 감지.

    안전지침

    기능

    안전벨트가 잠긴 경우 차량 출발 후 운전자와 앞좌석 동반자의 안전벨트 띠가 자동으로 한 번 팽팽해집니다.

    사고 위험이 있는 상황에서는 필요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별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 앞쪽 안전벨트가 자동으로 조여짐.

    - 틈새를 남기지 않고 창문이 자동으로 닫힘.

    - 글라스 루프와 차광막을 자동으로 닫기.

    사고 없이 위험한 주행 상황이 지나면, 앞좌석 안전벨트가 다시 느슨해집니다.

    안전벨트 장력이 자동으로 느슨해지지 않으면 정지해서 잠금장치의 적색 버튼으로 벨트를 푸십시오. 계속 주행하기 전에 안전벨틑를 다시 잠그십시오.

    모든 다른 시스템은 다시 원하는 설정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PostCrash – iBrake

    원리

    이 시스템은 특정 사고상황에서 운전자가 조작하지 않아도 차량을 자동으로 정지시킵니다. 이를 통해 또 다른 충돌이나 그 여파의 위험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차량 정지상태에서

    정지상태에 도달한 후, 브레이크는 자동으로 풀립니다.

    보다 강한 차량 급제동

    특정 상황에서는 차량을 보다 빠르게 정지시킬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짧은 시간 동안 제동 압력이 자동 제동 기능으로 확보되는 제동 압력보다 더 높아야 합니다. 이를 통해 자동제동은 중단됩니다.

    자동 제동 중지

    위험회피 급우회 운전할 때 처럼 특정 상황에서는 자동 브레이킹을 중지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자동 제동을 중지한다.

    - 브레이크 페달을 밟음으로써.

    - 가속 페달을 밟음으로써.

    주의 어시스트

    원리

    시스템이 고속도로 등에서 장시간 단조로운 주행 시 운전자의 주의력 감소 및 피로현상을 감지하고 휴식을 취할 것을 추천합니다.

    안전지침

    기능

    이 시스템은 주행 준비모드가 켜질 때마다 켜집니다.

    주행 시작 후 시스템이 운전자에 맞추어 학습됨으로써 주의력 감소 또는 피로현상을 감지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과정은 다음과 같은 범주를 고려합니다.

    - 조향 습관과 같은 개인적 주행방식.

    - 주행시간과 같은 주행조건.

    이 시스템은 약 70 km/h 부터 작동하며, 추가로 휴식 권고 표시를 할 수도 있습니다.

    휴식 권고

    켜기/끄기, 설정

    주의 어시스트는 주행 준비모드가 켜질 때 마다 자동으로 활성화됨으로써 휴식권고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휴식 권고 기능은 iDrive를 통해서도 켜고 끄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iDrive를 통해:

    1. "내 차량"

    2. "차량 설정"

    3. "주의력 어시스트"

    4. 원하는 설정을 다음과 같이 선택하십시오:

       

    - "꺼짐": 휴식권고가 없습니다.

       

    - "표준": 휴식권고가 지정된 값으로 부여됩니다.

       

    - "민감한 조작": 휴식권고가 보다 일찍 부여됩니다.

    디스플레이

    운전자의 주의력 감소 또는 피로현상이 점점 더 증가하는 경우, 컨트롤 메시지에 휴식을 취하라고 권고하는 지침이 표시됩니다.

    표시가 되는 동안 다음과 같은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시 묻지 않음"

    - "정차 가능한 장소"

    - "나중에 알림"

    휴식 권고가 20분이 경과하면 반복됩니다.

    휴식 후 및 시스템이 작동된 경우 빠르면 약 45분 후에 다시 휴식의 권고가 표시됩니다.

    시스템의 한계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기능이 제한될 수 있고, 어떤 정보도 표시하지 않거나 잘못된 정보를 표시합니다.

    - 시간 표시가 잘못 설정되었을 때.

    - 주행한 속도가 대부분 약 70 km/h 미만일 때.

    - 심하게 가속 시 또는 빠른 코너링 주행 시 등 스포츠식 주행방식에서.

    - 잦은 차선 변경 등과 같은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

    - 도로상태가 나쁠 때.

    - 측면 바람이 강하게 불 경우.

    시스템이 장시간 고속도로 주행 중 휴식할 때 등 차량 정지 후 약 45분이 경과하면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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