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뉴발란스 ML574EGG

 제가 세탁한 신발 모델은

 ML574EGG, CM878 두 모델입니다 

위 사진은 새상품 제품설명페이지에 있는 사진이고요.

실제 세탁 전/후 사진은 아래에 있습니다~

 


 

뉴발란스 운동화를 물세탁 할까? 말까?

검색해보면 이런얘기 저런얘기가 많더라고요.

 

그리고 찾아보니...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에

결론적으로 신발 손질 및 보존 방법으로

물에 넣어 닦는 행위는 절대 삼가해달라고

안내가 되어 있네요.

 

[뉴발란스 공식 온라인스토어] 신발 착화 및 손질에 대한 올바른 방법

https://www.nbkorea.com/support/wash.action

 

 


 

하지만, 

XX토피아 등 세탁소에 맡긴들 물세탁을 안할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하고...

 

집근처에 신발/운동화 전문세탁소가 없기에

택배 배송해서 의뢰할까 고민도 해봤지만, 

 

세탁하려는 모델이 고가 신발도 아니어서 

결국 직접 손세탁하기로 했습니다.

그냥 했습니다 ㅎ

 


 

 ▼ 세탁 전 신발 상태 

눈내린 산에 아이젠도 없이 다녀왔더니 

아주 말이 아닙니다 ㅜㅜ

 


 

 ▼ 세탁 후 신발 상태 

거짓말 좀 보태서 새신발이 됐습니다 ㅎㅎ

 

 

직접 세탁한다는 분들은 중성세제 그리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한다는 내용이 많기에

저도 그렇게 진행했습니다.

 

- 미지근한 물로 세탁했습니다.

- 집에 있는 액상형 울세탁 세제를 사용했습니다.

- 거품이 있을때 솔로 박박 문질렀네요.

- 탈수기 사용하지 않고 털어서 물을 뺀 후

- 마른 수건으로 물을 꾸욱 눌러 2차로 물기를 제거 했습니다.

- 건조기를 사용하면 변형이 올까봐 자연건조 했습니다.

 

 

스웨이드(세무)라 해서 손상된다고는 하지만

이번 세탁으로는 그렇게 큰 변형도 없던것 같고 

천년만년 신을 신발은 아니니 그냥 무시했네요 ㅋ

 

어디까지나 본인 선택이니 

세탁소 혹은 전문세탁소에 맡기거나

직접 손빨래 하시겠지만, 

신을 만큼 신으셨다면, 부담없이 손세탁을 ㅎ

 

글 내용은 아주 개인적인 얘기입니다~

모델 및 컬러에 따라 변형, 이염, 변색 등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세요.

 

 

 

뉴발란스 CM878 모델도 같이 세탁했는데, 

운동화를 빨기 전 사진을 찍어둔게 없네요. 

다만 마찬가지로 깨끗하게 세탁은 되었습니다.

 

아, 그리고 

손세탁으로 비용도 아꼈네요 흐흐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